아이들의 놀이/초등학교 한반 놀이

성천초등학교 5학년 ㅡ 2차시

하리보갱지니 2025. 6. 26. 21:36

일자 : 2025. 06. 19 (목)
시간 : 10:40 ~ 12:10 (3,4교시)
진행 : 다람쥐 강미영
협력 : 하리보 곽경진
놀이 : 야광도깨비, 방패꼬리잡기, 거미줄왕놀이, 3인가위바위보

5학년 친구들과 2차시 놀이를 시작합니다. 5월초에 1번 만나고 2번째 만남이라 다람쥐선생님과 라포가 잘 형성되어 편안해보였습니다.

체조를 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나누는데, 개구쟁이 친구는 "제 얘기인가요?"라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

거미줄 왕놀이를 이렇게 오랫동안 꾸준히 재밌어하며 열심히 놀이를 하는 모습은 정말 오랫만에 보는 장면이였어요. 작은 인원이 아이들이 한반으로 5년을 같이 지낸 영향인지 아이들은 마치 한 가족, 형제, 자매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실수를 하면 뭐라했다가 다시 하하호호 같이 끝까지 놀이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였어요. 👍👍👍


삼인가위바위보는 작은 인원이라 3팀으로 나눠 다같이 가위바위보를 했어요. 아이들은 이 놀이 역시 편안한 분위기로 계속계속 놀이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같은 팀끼리 소곤소곤 의논하며 눈을 맞추고 서로 사인을 주고받으며 놀이하는 모습이 너무 기특했어요~


방패 술래잡기는 남자여자 나누어 하다가 다 같이 해보기도 했어요. 처음엔 방패로 돌면서 넘어지기도 하고 한판하고 나면 힘들어 눕던 아이들이 요령이 생기면서 몸을 많이 쓰지않고 수건 꼬리를 숨기고 피하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역시 놀이는 꾸준히 여러번 해봐야 놀이 방법, 규칙을 이해하게되고 더 빠져들어 놀 수 있는 것 같아요.

차분하게 끝까지 아이들을 기다려주며 놀 수 있도록 지켜봐주시는 다람쥐선생님의 모습도 잘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