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들의 놀이/공동체를 위한 놀이연수

울산 학부모 자원봉사단 나눔지기 3차

by 날쌘다람쥐 2024. 6. 26.

일자 : 2024. 03. 21 (목)
시간 : 09:30 ~ 13:00
진행 : 정여진(베짱이)
협력 : 한혜정(딸기), 강미영(다람쥐)
놀이 : 야광도깨비, 짝꿍 가위바위보 술래잡기, 0걸음 술래잡기, 지우개피구, 모서리왕놀이, 화석술래잡기

          숫자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무궁화꽃이가위바위보, 동대문얼음땡, 동동동대문, 경찰과 도둑

 

 

3차시 연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함께 놀아서인지 참여하시는 선생님들도 어느덧 친구와 놀듯이 놀이에 참여하셨습니다.

쫓고 쫓기는 술래잡기 놀이 속에서 힘은 들지만 웃음이 더 많이 나오는 시간이었습니다.

연수 마치고 느낌을 말씀 하실때도 놀이는 '뛰어노르라 힘은 들었지만 짜증나지는 않았다', '웃음이 나고 기쁜 행동이었다'라고 표현해 주셨습니다.

 

강의 말미에는 놀이가 미치는 영향과, 놀이와 뇌과학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조던 피터슨교수_소아 adhd의 진실]이라는 영상을 함께 시청했습니다.

놀이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잘 표현된 영상이었고,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놀다가 실수로 부딪히거나,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죄책감을 가지는 순간 상대방은 '내가 저 사람에게 미안함을 느끼게 만든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안해'라는 말보다 '잘할께, 잘해보자'라는 표현을 해보는 건 어떠한가에 이야기를 나눠보면서 연수를 마쳤습니다.

 

 

 

 

출처 : 소아 ADHD의 진실 | 조던 피터슨 교수 Dr. Jordan Peterson #조던피터슨 (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