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놀이/초등 돌봄교실 놀이체육

구남초 돌봄놀이체육 4월

by 딸기11 2024. 4. 3.

첫째주
놀이~ 약속, 몸풀기, 8자술래잡기, 경찰과도둑(가위바위보버전), 얼음땡, 고누, 주사위놀이, 긴줄넘기
1학년들이 이제 놀이에 익숙해지며 서로 다투기합니다
니가밀었잖아~ 니가쳤잖아~ 놀면서 서로 부딪히는것에 때렸다고 얘기해서 서로 얘기나누고 상대방 말 들어주기했어요
1학년때는 놀이에 들어오지도 않던 아이가 2학년이 되고 얼음땡 술래도 하고친구를 땡해주기도 해서 정말 보기좋았답니다
스스로도 흐뭇해하는것 같았어요
2학년이 되어서 그렇다네요~ㅎ

둘째주
가위바위보달리기, 모서리왕놀이, 8자술래잡기, 얼음땡, 색연필술래잡기, 고누놀이


세째주
색연필얼음땡, 긴줄넘기, 8자술래잡기,
경찰과 도둑, 고누놀이, 여우야몇시니~, 지우개피구, 공놀이

1학년들이 이제 좀 익숙해지는지 자기를 드러냅니다
다투고 삐지고 또 놀고~~
얘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조금은 해소가 되는것같아 참 다행입니다
1,2,3학년이 어우러져 땀을 뻘뻘흘리고 술래잡기하는 모습은 보고 또 봐도 정말 예쁩니다
색연필술래잡기는 색연필 모으는것에 전력을 쏟는 친구도 있었어요
자기가 몇개를 가졌는지 자랑하고 술래에게 잡혀 다줘야되면 또 그아이를 잡으러 다닙니다
그러다 나중엔 다~ 나눠주고 다녔어요
계속하다보면 어떤게 더 재밌는지를 알아가겠네요

네째주
놀이: 화석술래잡기, 얼음땡, 지우개피구, 8자술래잡기, 싸움놀이, 고누, 주사위놀이, 공기놀이, 공놀이

화석술래잡기를 처음해보는 1학년들은 화석이 되어도 움직입니다~ ㅋ
형들이 움직이면 안된다고 훈수를 두네요
서로 술래를 하겠다고 소리를 지르기도 했습니다
금방 다 잡혀서 술래를 8회 9회까지도 했네요~ ㅎ
얼음땡하고 남은시간 남자친구들은 모두 합쳐서 싸움놀이가 시작되었어요
함께 뒹구는 친구들이있어 다가갔더니 '우리 합의했는데요' 하며 정당함을 어필해서 웃음이 났어요
합의했대요~~ ㅋㅋ
고누놀이와 살구놀이에 심취한 친구들이있어 보기 넘 흐뭇했지요
요즘 운동히연습을 하는지 머리에 흰띠 파란띠를 두르고와서 '청군이겨라 백군이겨라' 하며 완전 운동회분위기였어요
청군친구들이 백군친구들 안잡아준다고 하소연도 해서 결국 팀나누기는 없는걸로하고 함께 놀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