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들의 놀이/공감과 수용을 위한 학부모연수

예종유치원 학부모연수

by 맹순 2024. 9. 27.

예종유치원 학부모연수

일시:9월25일(수) 오전 10시~12시
장소:강당
진행:다람쥐, 협력:꽃님
놀이: 감자에싹이나서,만세가위바위보,여우야 뭐하니?,여우야 몇시니?,얼음땡, 바나나술래잡기, 팔짱얼음땡, 가위바위보야구,거미줄 왕놀이,팡팡기차,동동동대문, 숫자 땅따먹기

다람쥐의 학부모 첫 강의. 편하게 진행을 잘 하실수 있도록 여러가지 신경써서 체크하려고 노력했어요.

차분하고 굵직한 목소리로 내용과 놀이 설명을 잘 전달하시며 현장에서 아이들과 많이 놀아보시기도 하지만 늘 아이들의 마음을 읽으셔서 공감을 하는 부분이 학부모님께 전달되었던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연필 잡기가 힘들어 하는 아이에게 숫자땅따먹기 놀이를 하면 좋을것 같다. 한가지 놀이만이라도 기억해서 아이들과 놀겠다. 요즘 스마트폰을 자주보는 아이의 모습에 고민이 많았는데 아날로그 놀이를 많이 해줘야겠다. 사직운동장 공터에서 여러 아이들과 킥보드를 타고 놀았는데 이젠 놀이를 해봐야겠다.

여러 학부모님의 후기를 들을수 있었으며, 강의를 마치고 원에서 직접 준배해주신 점심. 학부모님과 식사를 하며 나눈 대화는 더 진솔했으며 원장선생님의 놀이에 대한 철학과 먹거리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 마음이 따뜻했어요. 사람을 귀하게 여기셔서 그런지 조리사님과 기사님등 10년이상 함께한 가족같은 분위기 정말 이런 유치원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첫 강의이지만 하나도 떨지않고 진행하신 다람쥐 너무 멋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