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놀이/주말 가족놀이터

발도르프학교 가족과 함께[일흔 일곱 번째 주말가족놀이터]

by 알사탕 미화 2023. 4. 9.

3월 18일(토) 발도르프학교 4학년 가족 MT
장소: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시간: 2시 30분~5시 30분
놀이: 가위바위보발벌리기, 감자에 싹이나서, 엄마뱃속~, 여우술래잡기,화석술래잡기, 모서리 가위바위보놀이, 경찰과도둑, 지우개 피구
진행: 정여진(베짱이)
수련: 남현주(계수나무)

봄을 맞아 스무명 정도의 발도르프 4학년 친구과 가족들이 금련산 수련원에 모여 MT를 하시는데 주말가족놀이터 프로그램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분들도 자주 만나지 못해서 서먹함이 계셨지만 놀이로 어른과 아이가 어우러져 놀다보니 어느새 서로에게 편안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베짱이 샘께서 얼음땡을 할려고 하다 한 여자아이에게 물어보니 학교에서 많이 했다 해서 화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어른들이 아주 적극적으로 참여 하셔서 아이들 또한 그 모습을 보고 규칙도 잘 자키고 함께 잘 어우러져 놀았습니다. 고학년아이들도 제법 되어서 여우술래잡기,화석, 경도로 이어 가셨는데  아이들은 넘 신나고 어른들은 조금 힘들어 하셨어요. 축구 를 하기 위해 온 아이들 그룹은 축구공을 옆에 두고 쉬운일은 아닐텐데 끝까지 놀이에 참여 해 줬습니다.
어른들소감: 이걸 계기로 산책이라도 아이와 함께, 옛날엔 나가기만 하면 동네친구들과 어울려 놀았는데 이벤트식으로 현실이 조금은 안타깝다라는 의견, 좋았고 감사하다, 뛰는 놀이가 많아서 조금 힘들었다 등등 아쉬움과 좋은 추억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