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놀이/초등 돌봄교실 놀이체육

초량초 3월 돌봄교실

by 하리보갱지니 2023. 3. 9.

첫 시간이라 설레는 마음반 걱정스런 마음 반이였습니다.
오늘은 1학년 친구들은 돌봄을 이용하지 않아서 2학년 5명 친구 중 4명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준비한 놀이보다 가위바위보 놀이 위주로 감자에 싹이 나서 , 가위바위보 왕놀이, 거미줄 왕게임과 마지막으로 얼음땡 놀이를 했습니다.
예상했던 아이들보다 적어서 너무 순간 무슨 놀이를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첫날이고 아이들도 다 오지 않아서 다음주 화요일 수업이 첫수업아닌 첫수업이 될것같습니다.

3월 9일 목요일 놀이체육 수업

초량초 돌봄교실

화요일에는 가위바위보 발 벌리기와 여우야 뭐하니 얼음땡을 진행했고 목요일에는 가위바위보 발벌리기가  진행이 어려워서 가위바위보 왕놀이로 바꿔서 진행하고 친구들이 원하는 여우야 뭐하니와 얼음땡을 진행했습니다. 한 주씩 같은 놀이를 진행할 계획을 세웠지만 상황에 따라 살짝씩 바꿔보았습니다.
가위바위보 왕놀이에서 왕이 된 친구는 한껏 폼도 잡고 앉아보았습니다. 여우야 뭐하니에서는 여우는 하기 싫지만 잡히고 싶어 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여우는 계속 여우가 하고 싶은지 친구륵 잡았지만 그래도 열심히 달리기만 했어요 얼음땡은 술래도 도망가는 친구들도 뛰는게 목적이였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아이들과 함께 배워갑니다~

3월 14일

놀이 : 거미줄 왕놀이, 지우개 피구

오늘 체조는 2학년 친구 3명이 진행해주었습니다. 그동안 잽싸게 거미줄 왕놀이 판을 그려서 3모둠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모둠별로 아이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그런지 별 무리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지우개피구는 아는 친구들은 금방 몸이 들썩들썩 거리고 모르는 친구들도 설명보단 시범을 보여주니 금방 알고 신나게 콩콩 뛰었습니다. 지난주에 놀이에 참여하지않고 가만히 있었던 친구가 오늘은 거미줄왕놀이에도 지우개피구에도 적극적이던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음주에도 또 하자던 친구에게는 목요일에 또 할거라하니 자기는 목요일에 안 온다고 다음주에도 꼭 해야한다고 약속아닌 약속을 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