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의 놀이/유치원 한반놀이

중현초 병설유치원 가족놀이

by 알사탕 미화 2024. 5. 31.

5월31일(금)  9:30~11:30
중현초 병설유치원 가족놀이

주강사: 딸기 한혜정
협력강사: 알사탕 김미화

놀이: 감자에 싹이 나서, 여우야뭐하니
         여우야몇시니, 가위바위보야구
         얼음땡, 가위바위보 달리기
         팡팡기차, 동대문

엄마랑 손을 꼭 잡고 하나둘씩 강당으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가족놀이니 만큼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게 포토존도 멋지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인사를 하고 몸풀기체조를 한 뒤 첫놀이로 감자에 싹이나서를 했는데 엄마와 마주보며 눈맞춤도 하고 놀이를 통해 교감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한 남자아이는 처음부터 엄마 껌딱지처럼 찰싹 붙어서 친구들이 하는 놀이에는 한시도 눈을 떼지 않고 지켜는 보는데 정작 참여는 하지 않을려고 했습니다. 친구들이 ' ~~야, 같이 놀자"라고 여러번 외쳐도 함께 하지 않자, 고맙게도 한 친구가 ~~는 부끄러움이 많은 친구라며 이해해 주는 맘이 너무 예뻤습니다.
놀이 중간중간에 아이에게 다가가 같이 놀지 않을래? 라고 물어도 보고, 놀고 싶으면 언제든지 얘기해 달라고도 하며, 아이의 어머님께도 아이마다 기질이 틀리고, 탐색이 필요한 친구 같다며 맘 조리지 말고 천천히 지켜봐달라고 말씀도 드렸습니다.
그런데 놀이의 힘이라 할까 전혀 참여하지 않던 아이가 마지막 동대문 놀이에선 혼자는 아니지만 엄마랑 함께 참여하는 모습에 뿌듯한 맘이 들었답니다~^^😍
마무리를 하면서 오늘 놀아본 소감이 어떻냐고 여쭤보니 아이와 함께해서 너무 좋았고 재미있었다며 이구동성으로 말씀해 주셨답니다.😄

댓글